며칠 전 뉴욕 한복판에서 이상한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두둥


WOW의 가로쉬 헬스크림의 무기 '피의 울음소리'가 타임스퀘어 한가운데서 택시를 반동강 낸 것이었죠.


곧 업데이트될 WOW의 확장팩 '드레노어 전쟁군주'에 대한 홍보의 일환이었는데요,

홍보란 건 알지만 와, 정말 어마어마한 크기의 무기란 생각이 들더군요. 저걸 어찌 저렇게 공들여 만들었을지 경외감도 들고ㅋㅋ


근데 문득 이런 의문이 들더군요.

'피의 울음소리' 저정도 크기라면, 과연 저걸 들고다니는


가로쉬의 키는 실제로 얼마나 될까?


그래서

재봤습니다.


흥미기획! 가로쉬의 키를 재보자!


사실... 저 사진을 기준으로 피의 울음소리의 길이를 열심히 쟀지만... 기사 제목에 4.6m라고 써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네요ㅠㅠ 그래서 피의 울음소리의 실제 길이 재는 건 넘어가고! 


먼저 가로쉬와 피의 울음소리가 함께 나온 사진을 찾아 각각의 비율을 재 보겠습니다.


그런데 가로쉬가 피의 울음소리와 함께 전신으로 나온 블리자드 공식 일러스트가 거의 없더라구요. 있더라도 앉아있다거나... 


그래서 가로쉬 피규어의 사진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빨간 선이 피의 울음소리이구요, 노란 선이 가로쉬입니다.

가로쉬의 경우 편의를 위해 조금 짧게 재긴 했지만, 피의 울음소리가 워낙 큰탓에, 필자가 귀찮은 탓에 한번만 봐주세요...


아무튼 이 직선의 실제 길이를 재기 위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용해 간단히 길이를 구했습니다.

계산은 엑셀을 이용했고, 둘 다 무리수로 나왔겠지만 엑셀의 이능을 이용해 소수점 아래 세자리에서 반올림해 소수점 아래 두자리 수로 표현했습니다.




이렇게 구한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따라서, 이 비율을 기준으로 실제 피의 울음소리의 길이를 대입해 가로쉬의 키를 구해보면,




즉, 가로쉬의 키는 5.18m가 됩니다.


응?


5.18m?? 


너무 큰데...? 보통의 사람보다 2배 이상이나 큰 신장이에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오크의 평균 신장은 198~259cm 정도 된다는군요. 


흠... 가로쉬가 평균을 넘어서는 우람한 체격이라고 해도 너무 커요. 거인증 수준입니다.

거인증의 경우 질병이기 때문에 거인증에 걸린 사람은 키가 커도 좀 부실합니다. 실제 사람의 신체비랑 다른 이상한 부분도 많구요. 다른 오크와 다름없는 건장함을 가지고 있는 가로쉬이기에 거인증에 걸렸다는 가정은 무리겠군요.


음 따라서, 결론적으로,


타임스퀘어에 전시된 '피의 울음소리'의 크기는 과장된 크기이다. 


라 할 수 있겠습니다.


홍보팀에서 2미터 짜리 도끼 올려봤자 시각적인 충격이 없겠다...라는 생각에서 두배쯤 더 키운 것이겠지요.



여태 뭐한거지.

'묘한 설득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빛과 소금  (0) 2013.05.20
귀여움: 생명체의 생존 전략  (1) 2012.06.18
블로그 이미지

KimMojo

음악, 게임, 문화, 스토리가 있는 모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