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탕 게시물을 올린 이유는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두둥! 프로즌 시냅스: 레드

꽤나 높은 평점(메타크리틱 85점)을 자랑하는 인디전략게임 프로즌 시냅스에도 DLC가 발매되었습니다. Mojo도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이라, DLC를 한 이틀 정도 망설이다 질렀습니다.

 

DLC의 요점은 아래와 같아요.

Ÿ 기존의 모든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과 추가된 캠페인에서 co-op이 가능해졌습니다.

Ÿ Riot Shield라는 새로운 유닛이 추가되었습니다.

Ÿ Upload라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Ÿ 15개의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이 추가되었고요,

Ÿ 10개의 싱글 플레이어 챌린지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Ÿ 고급 유저들을 위한 3개의 mutator(Gameplay Modifier)가 추가되었고요,

Ÿ 사운드 트랙이 추가되었습니다.

망설이다가 사게 된 경위는 아무래도 Riot Shield라는 유닛 때문이죠.

Riot Shield

빠른 기동력과 탄환류는 무조건 막아 방패Riot Shield를 가진 수비유닛입니다.

공격은 전혀 못해요. 대신 이놈 덕분에 유닛들의 생존율이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탄환 몸빵과 Grenade Launcher가 탄환을 튕길 벽을 제공함으로써 좀 더 생각할 거리를 만들어줍니다. 사실 이놈 없어도 무쟈게 머리쓰는 게임인데 말이죠… 우음…….

탄환, 탄환을 막자!

뽀잉

모든 공격에 무적인 것은 아닙니다. Grenade의 폭발에 휘말려도 죽고요, Rocket은 온몸으로 받아냅니다. 기존의 Rocket은 벽을 제외하곤 어떤 유닛에게도 피격되지 않았습니다.

Co-op모드가 추가된 덕분에 아무래도 남은 카피 하나를 나눠 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참고로, 친구는 DLC가 없더라도 내가 DLC에 추가된 캠페인으로 Co-op을 하면, 친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맵팩 안사면 멀티도 못하는 여타 게임과는 다른 착한 요소죠.

암튼 프로즌 시냅스던 DLC건 추천합니다! 올 방학 모두 머리를 싸매보아요 잇힝ㅋ

블로그 이미지

KimMojo

음악, 게임, 문화, 스토리가 있는 모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