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karta Warehouse Project 2014가 한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전 이미 티켓팅과 숙박, 비행기편 예약까지 끝마친 상태인데요


혹~~~~시나 늦게라도 가려는 분이 있을까해서

간단하게 항공권 예약, DWP 티켓 예매와 숙박 예약, 그리고 자카르타에서의 간단한 유의점에 대해 소개해 드려요.


1. DWP 티켓 예매

티켓 예매는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입니다. 체크카도 되요. VISA나 MASTERCARD만 붙어있으면 됩니다.


먼저 아래 DWP의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djakartawarehouse.com/


그러면 우측 상단에 떡하니 BUY TICKETS라는 버튼이 있는데, 클릭합니다.

티켓 구매 페이지가 뜨는데요, 2일권과 1일권을 구매 가능합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을 간략히 해보자면,


먼저 2일권.

GA - EARLY ENTRY 

가격 IDR 800,000 = 7만 2,400원

반드시 19:00 이전에 입장을 완료하는 것이 조건인 티켓입니다. 다른 프리세일만큼이나 저렴합니다.

굉장히 꿀인 조건인데 왜 잘 안팔리고, 이런 조건이 있는지도 다소 의문...


GA - PRESALE1,2는 현재 매진되었습니다.


GA - PRESALE 3 

가격 IDR 1,000,000 = 9만 500원

조건 없습니다. 미리사서 값싼 표입니다.


GA - NORMAL

가격 IDR 1,100,000 = 9만 9550원

그냥 보통 표입니다. 현매도 이 가격일 거예요.


VIP GOLD

가격 IDR 1,800,000 = 16만 2900원

VIP 티켓입니다. 빠른 입장이 가능하구요, 천장이 있고 높은 곳에 위치한 VIP AREA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VIP 존 내의 프라이빗 바도 제공됩니다. 전 이거 샀어요ㅋㅋ 고고한 외국인 놀이 할 겁니다.



1일권.

설명은 위와 동일하니 생략하고 가격만 적을게요.

GA - EARLY ENTRY

IDR 500,000 = 4만5250원


GA - PRESALE 2

IDR 625,000 = 5만 6563원


GA - PRESALE 3

IDR 700,000 = 6만 3350원


VIP GOLD

IDR 1,200,000 = 10만 8600원


원하는 표를 마음속에 찍어둔 뒤, 1일권 혹은 2일권을 택해 구매창으로 이동하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원하는 티켓 타입의 구매 수량(Qty)을 선택한 뒤, CHECK OU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인도네시아어로 된 페이지가 뜨는데, 당황하지 말고 우측 상단의 Change to English를 눌러 언어를 영어로 바꿔줍시다.



와 인제 무슨말인지 알겠다!

익숙한 Credit Card를 선택한 뒤 Next를 눌러 주세요.


아 유의할 점으로, 발권하는 각종 양식을 채워 넣는데에는 10분 정도의 제한시간이 있으니 결제완료까지 10분 내로 모든 과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영타가 느리다거나 다른 페이지를 참조해 10분보다 오래 걸릴 것 같다면, 내용만 따로 저장해 둔 뒤,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상을 터는 창이 나옵니다.

하나하나 성의껏 털려 줍시다.

First Name: 이름

Last Name: 성

Email: 회신 가능한 본인 이메일. 온라인 티켓이 이 이메일로 발권되니 휴면되지 않고, 해외 메일 스팸으로 안넣고,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써 줍시다.

Verify Email: 옆에 적은 Email 주소를 동일하게 써줍니다.

Identity Number: 여권번호를 적습니다. 우린 외국인이라 다른 번호는 안돼요.

Phone Number: 국가번호인 +82에 지역번호 맨 앞의 0을 뺀 전화번호를 하이픈 없이 적습니다.

예를 들어 폰번호가 010-1234-5678라면 +821012345678 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Save Personal Information

음 아무거나 택해도 됩니다. 괜히 불안해서 Yes 눌렀는데, 딱히 스팸이 오진 않네요.



다음은 집주소를 적는 칸입니다.

국적 빼고는 사실 막 적어도 되는 듯 한데, 소심한 저는 뭔가 큰돈이라 불안해서 하나하나 꼼꼼히 적었습니다.


해외 주소체계는 우리나라랑 다르게 작은 지역부터 적어서 큰 지역까지 올라갑니다.


Address 1: 번지, 아파트 동/호수, 아파트 이름 순서로 적습니다. EX) 1Dong 244Ho, DWP Apt

Address 2: 동, 구 까지 적습니다. EX) Junggye-dong, Nowon-gu

City: 살고있는 도시를 씁니다. 저는 Seoul

Postal Code: 우편번호. 알고있다면 씁니다. 모르면 막 써요.

State: 도시에 살면 도시이름을 다시 쓰고, 아니면 도를 씁니다. EX) 경기도Kyoung-gi Province

Country: 중요합니다. 남한을 찾아서 고릅니다. Korea, South


Credit Card Information

Card Number : 결제할 카드의 번호를 적습니다. 카드는 V ISA, MASTERCARD, 혹은 JCB가 붙어있는 카드여야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CVV : 카드 뒷면 서명칸 구석의 세자리 숫자를 적습니다.

Expire : 카드 만료일을 적습니다.


아래 Agreement는 부차적인 요소로, 개인정보를 다른 곳에 제공할 것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체크를 풀어도 됩니다.


전부 마친 뒤, Complete를 누르면 바로 결제까지 완료되고 티켓이 바로 메일에 발권됩니다.

액티브엑스나 공인인증서따윈 없습니다. 바로 다짜고짜 결제됩니다. 



좀 기다리면 바로 메일로 티켓이 발송됩니다.

아래처럼요.


행사장에 가서 Print Tickets를 눌러 인쇄한 티켓을 보이거나, 폰으로 링크를 눌러 보여주면 티켓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한국이랑 다를 건 없네요. 공인인증서 필요없는건 좀 부럽습니다.



마지막 주의할 점으로, 티켓을 수령하기 위해선 반드시 자신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즉, 여권이 필요한데, 제가 문의한 바로는 실제 여권까진 아니고 여권 사본으로도 인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호텔 예약

Hotels.com이나 Booking.com을 통해 쉽고 빠르게 숙소를 예약합시다.


요건 그냥 생략.


입지를 따지면 '스위스 벨호텔 망가 베사르Swiss-Belhotel Mangga Besar'를 추천합니다.

공연장에서 걸어서 1km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이에요. 1박에 7만원 정도입니다. 인근에서 가장 깨끗하고 시설 좋은 호텔인 듯 합니다. 리뷰랑 실제 사진을 고려할 때 말이죠.


3. 항공권 예약

자카르타는 관광지가 아닙니다.

전 말레이지아 쿠알라룸푸르랑 헷갈려서 관광명소일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극도의 비지니스 도시라 합니다.

관광은 옆동네의 조그자카르타나 발리가 전담하고 있지요.


암튼 그래서, 이런 여행에 꽤나 편리하고 값싼 배낭여행 패키지가 없어요. 전무합니다.

때문에 DWP에 가기 위해선 항공편을 직접 예매할 필요가 있어요.


덕분에 소량의 예약금으로 예약하는 것이 아니라, 항공권 전체 가격을 일시불로 때려박아야 합니다ㅠㅠ


그렇지만, 항공권 예약은 여행사 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가장 쌉니다.

하나투어 같은 큰 여행사같은 경우엔 뭔가 바가지를 씌울 것 같지만, 의외로 최저가의 티켓이 나오더군요.


항공권 예매 사이트는 곳곳에 있습니다만, 저는 제가 이용한 하나투어의 하나프리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하나투어 공홈에 가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떡하니 떠있습니다.

도착도시자카르타(CGK), 출발일2014-12-11(목), 도착일2014-12-14(일)로 지정합니다.

토요일 공연만 볼 예정이라던가, 금요일 공연을 늦게부터 볼 예정이라면 출발일을 금요일로 지정하셔도 될 듯 하네요. 제가 확인한 바로는 금요일 저녁 8시 이전에 도착하는 비행기는 없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선택을 마치고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면 항공권 목록이 쭈르륵 나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늦은 시점에 바로 확약 가능한 티켓을 찾기란 꽤 어렵죠. 필터를 적용해 봅시다. 우측 상단의 '결과 내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대기예약경유, 2회이상 경유의 체크를 해제해 주시고 검색하기를 눌러 주세요.

경유를 체크해제하는 이유는... 대개 1일 정도 대기해야하더군요. 가격이 많이 싼 편도 아니구요.


저렇게 다시 검색해보면 아래처럼 확정예약 가능한 티켓 목록이 나옵니다.



가장 싼 티켓을 고르세요. 


주의할 점은 몇몇 조건이 붙어 가격 할인이 되는 티켓의 경우, 실제 결제할 때 나타난 가격보다 더 비싼 경우가 많을 수도 있어요. 조건 없이 가격이 싼 티켓이 가장 좋은 티켓입니다.


위에 나타난 대한항공편의 경우, 귀국편이 2종이니 택1일 하셔야 합니다. 

월요일에 출근해야되는데 월요일 6시55분에 한국에 도착하면 큰일나겠죠?


이후 나타나는 창에서, 여권 번호 및 신상정보 등을 입력하고 예약을 확정 지은 뒤, 예약 페이지로 다시 들어가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티켓 예매가 완료됩니다.


티켓 예매를 완료하면 바로 e-ticket 인쇄가 가능하니, e-ticket을 인쇄해 출국일에 반드시 지참하고 공항에 가도록 합니다. 없으면 못가요.


뭔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 대충 말로 때워져 있는 것 같지만... 글쓴이의 귀찮음을 조금은 헤아려 주세요.


4. 여행시 유의점


ㄱ. 앞서 말씀드렸지만, 자카르타는 관광도시가 아니라서 관광지가 많이 없습니다. 관광을 하고 싶으시다면 열심히 자료를 찾아야 합니다ㅠㅠ 심지어 여행책도 없어요


ㄴ. 택시는 반드시 블루버드! 다른 택시는 사기도 치고, 위험하고 그렇다네요. 가격은 싼편이라 합니다.


ㄷ. 물은 반드시 생수만! 호텔 수돗물도 위험하다네요.


뭐 기타 등등은 '인도네시아 주의사항'으로 검색 ㄱㄱ


으아 길었네요! 그럼 DWP에서 봐요! 볼 수 있으면 좋겠네ㅠㅠ



블로그 이미지

KimMojo

음악, 게임, 문화, 스토리가 있는 모든 것!

,